역시 같은 년도 코나미 슈팅 게임 입니다.

일명 3차원 갤러그라고 불리 웠던... 갤러그와 아주 흡사한 슈팅 구조를 가지고 있던 게임이죠.


엄밀히 말해 3차원은 아니지만 2차원그림을 여러개 그려서 3차원 효과를 내주는 그런 게임이죠. 이걸 의사 3차원 슈팅게임...스크롤 방식은 보통 이너/아우터 스크롤 -즉, 게임은 세로화면 이너/아우터 스크롤 슈팅게임 이 되는 것 입니다.

이 게임은 타임파일럿을 개발한 요시키 오카모토가 만들었답니다. 갤러그에 착안했다고는 해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보이는데 타임파일럿과 비슷한 360도 회전이라는 요소가 들어가게 됩니다. 플레이어 기체는 화면 가장자리로 360 회전을 하면서 적탄을 피하고 적을 파괴하는 형태이죠.

보통 아래쪽에 있으나 이렇게 위로도 갈 수 있다. 360도 회전이 특징

잠시 코나미사이트에서 가져온 시나리오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26 세기, 인류는 지구 연방 정부의 정책에 의해, 태양계 전역에 군사기지 건설을 급속히 진행하고 있었다.
사람들은 휴일 없이 노동에 동원되 사시사철, 군에 감시되는 날들이 계속 되었다.

그리고 2545년, 연방 정부의 지도자 도메스가 태양계 전역에 태양계 밖의 침략 명령을 발령했다.
이 때를 기해
인류는 전율에 휩싸였다. 같은 시기에 태양계의 저 쪽에서는 10년전, 반정부군의 지도자가 되어 아버지 도메스의 없에려다 태양계 추방의 형을 선고받은 루돌프가 10년의 형을 끝내고 다시 아버지 도메스를 물리치기 위해 우주 방위군 '자이러스'를 형성하고 있었다.

과연 루돌프는 도메스에 의해 파란의 길을 걸으려고 하는 태양계를 구할 수 있는지…

번역기 돌리고 조금 수정했긴 했습니다만....ㅡㅡ;

뭐 대충 이런 이야기로 들으시면 되겠군요. 그런데 문제는 이게임도 무한루프...

현재 코나미사는 모바일 게임으로 다시 만들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엔딩이 있는것도 같습니다. 저것을 우리는 절대 즐길수 없어서 어떨지 모르겠지만... 사이트 가보면 스테이지 설명이 있는데 태양까지 가더군요.


지구로 가기위한 워프의 문을 열기위해(?) 진행하나 적들의 방해로 인해 일단 적을 물리쳐야 워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한스테이지를 지나는데 3번워프를해야 각 태양계의 행성을 도착할수 있는 셈

해왕성 -> 천왕성 -> 토성 -> 목성 -> 화성 -> 지구 로 가야 이 이야기가 연결이 됩니다.


그럼 간략히 시스템을 설명하자면

일단 아까말한데로 3차원 갤러그로 보시면 됩니다. 다면 기체는 화면 가장자리로 360도 회전을 할수 있는...즉 360 어디든 이동이 가능하고 갤러그와 비슷한 무기 변화가 있게 됩니다. 물론 기체를 합체시키는것이 아닌 매스테이지마다 나타나는 특정 적이가진 아이템을 파괴하면 단발 빔에서 쌍발 빔으로 변화 합니다. 기체자체의 변화는 없고 무기 탄수와 범위가 넓어지는것이 장점이죠.



다음 적황색 원을 파괴하면 탄이 쌍발로 나간다.

스테이지를 진행함에 따라 방해물이 하나씩 나타납니다.

하나는 운석으로 파괴가 불능!

그다음은 전자 펜스 로 가장자리 유닛을 파괴해야 사라집니다.


운석과 전자팬스


연습게임에서 모든적을 파괴하면 퍼팩트!! 1만점을 얻게 된다.

스틱을 좌우로만하면 좌우 90도씩 180도 밖에 이동을 못하나 위로 움직이면 위쪽으로 비행기가 움직입니다.

3판을 클리어하면 각 행성에 도착하게 되는데 각행성은 보너스 스테이지가 되어서 점수를 얻는데 유용한 곳 입니다. 패턴을 암기해서 공략하면 퍼팩트...! 이때 점수는 1만점... 역시 이것도 갤러그와 비슷하죠?

하나라도 놓치면 역시 갤러그와 마찬가지로 총 격추 갯수 곱하기 100점

이런식으로 해서 지구까지 가는데... 지구까지가면 뭔가 엔딩 비스무리한게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건만...

다시 해왕성에서 시작하는 그 무료함... 허망함이란....

무한루프 슈팅게임의 압박이 여기서도 시작되는 것 입니다.!! ㅠ.ㅠ

무한루프라도 엔딩좀 만들면 어디가 덧나냐!

Posted by Maxpeed
,